렘넌트 그루터기

 이사야 6:13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오히려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삼키운 바 될 것이나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And though a tenth remains in the land, it will again be laid waste. But as the terebinth and oak leave stumps when they are cut down, so the holy seed will be the stump(remnant) in the land.”

 그루터기'라는 단어는 국어사전에 '풀이나 나무 또는 곡식 따위를 베고 남은 밑동' 혹은 ‘밑바탕이나 기초가 될 수 있는 사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설명 되어있습니다. 영어로는 'Remnant(렘넌트)'라고 하며, '나머지, 잔여, 생존(잔존)자'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나무가 다 잘려도 밑동과 뿌리만 남아있으면 어느 땅에 있든, 언제든지 다시 자랄 수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이 ’Remnant’ 라는 단어에 대하여 미래를 위한 ‘후대’, 시대와 국가의 어두운 앞날을 책임지고 나아갈 ’남은 자’ ,’흩어진 자’ 라는 뜻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이 죄악과 우상숭배 때문에 멸망을 받게 되었을 때, 하나님께서는 과거 그들의 조상과 약속을 기억하고 언약의 사람들을 남겨두셨는데(사6:13) 바로 이들 몇몇 남은 자들을 통해 이스라엘이 회복되었고, 이것이 성경 중심부에 흐르는 Remnant 사상 입니다. 성경과 역사 속에는 시대마다 하나님의 언약의 전달자인 Remnant가 있었습니다.

세계 렘넌트 총국

 재앙과 위기 가운데 있는 21세기의 지구와 후대를 살릴 수 있는 길은 정확한 복음을 가진 Remnant를 찾고 세우는 'Remnant 운동'이며, 이것은 이 시대의 하나님의 계획이며 요청입니다. 이를 위해 1990년대부터 어린이, 청소년, 대학을 중심으로 시작된 복음 사역이 2002년에는 Remnant 조직으로 구성되어 전 세계 Remnant들이 일어나고 확산되어 가던 중, 각 전문 선교국(태,영아, 유아유치, 어린이, 청소년, 대학, 청년, 군선교국)과 Remnant 해외조직이 하나로 통합되면서 좀더 원활하고 역량있는 사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세계 Remnant 총국’에서는 국내 및 해외에서 시행되는 Remnant 운동을 이끌어가면서, 각 전문 선교국 사역을 돕는 한편, 곳곳에 숨겨진 Remnant를 찾아 훈련하며 세우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Remnant 공동체 훈련장(Remnant Unity Training Center)을 통하여 21세기 한 지역, 한 국가, 한 시대를 살릴 Remnant들이 준비되어지며, 세계복음화의 언약이 성취될 때까지 Remnant 운동이 계속 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연간행사일정

행사내용 행사내용
1월 대만 Remnant 대회 7월 세계 Remnant 리더수련회
2월   8월 세계 Remnant 대회
3월 일본 Remnant 대회 9월 호주 Remnant 대회
4월 유럽 Remnant 대회 10월  
5월   11월 필리핀 Remnant 대회
미주 Remnant 대회
6월   12월 국가별 Remnant 수련회

해외 렘넌트 관련 사이트

미국 remnantministry.org / 캐나다 rutc.ca
일본 J-remnant.net /유럽 erutc.net